프로젝트
지역
Humans of Sejong

프로젝트 소개

서울에서 세종으로 이주한 30대 기혼자 그리고 일하는 여성의 인터뷰집입니다. 이 곳에 가족과 함께 살기로 결심한 이유부터 경제 활동을 어떻게 계획했는지, 요즘 고민은 무엇인지 들려드릴게요!

#로컬라이프 #여성의일 #인터뷰시리즈

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?

결혼 자체도 삶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가장 큰 변화 중 하나인데, 같이 살려면 서울을 떠나야 한다는 상황까지 있다면 어떨 것 같나요? 일을 지속하고 싶은 여성이라면, 생각했던 것 보다 더 창의적으로 일과 삶이 함께 공존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을 거예요. 자기만의 방식으로 커리어를 잇고 확장한 실제 레퍼런스들을 소개하고자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.

프로젝트에 어떤 의미가 담겨있나요?

이 프로젝트를 통해 일과 삶을 지속가능하게 꾸리고 싶은 분들과 연대하기를 기대합니다.

기혼여성 대비 경력단절여성 비중은 세종시가 24.8%로 전국에서 가장 높습니다. 국가 주도의 지역 균형 발전 정책이 진행되는 과정에서, 가족이 먼 도시로 이주해야 하는 경우 여성이 중도에 일을 포기할 가능성이 높다면 그 이유가 무엇인지 더 깊이, 다층적으로 바라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. 155개의 공공기관이 원주, 울산, 나주 등 13개 도시에 이전되었기에, 세종만의 문제가 아닐 거라고 생각하며 메세지가 더 널리 퍼지기를 기대합니다.

팀 소개

팀을 한문단으로 소개한다면?

진정성만큼은 우주 최강!

팀 채널

전체 팀원 소개

· 유진
소개: 세종 이주 6년차, 일주일의 5일 중 3일은 서울, 2일은 세종에서 일합니다. 본업은 스타트업 기획자
역할: 에디터, PM, 회계
#스타트업 #여성의일 #추진력
· 상인
소개: 세종 이주 3년차, 본업은 메뉴개발자. 세종시 로컬푸드를 이용한 작은 브런치 가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
역할: 에디터, 사진 촬영, 편집 디자인
#태그: #메뉴개발자 #로컬푸드 #꼼꼼함
· 다솜
소개: 세종 이주 3년차.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.
역할: 에디터, 행사 운영
#태그: #금융업 #기술평가 #다정함